본문 바로가기
국내/전라

전남 나주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리스트

by ⓨⓐⓝⓖ㊁ 2023. 4. 7.
반응형

전라남도 나주는 2000년의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는 영산강의 보석입니다.

봄에는 또 유채꽃이 핀 영산강 주변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나주여행으로 가볼만한곳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황포돛배 체험장

황포돛배 체험장에서는 푸른 물결을 가로지르며 떠가는 황포돛배의 낭만을 즐거볼 수 있습니다.

영산강 하구둑 30여km의 지점까지 갔다돌아오며, 30분동안 돛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유유히 흐르는 영산강을 바라보는 석관정과 금강정의 정자도 볼 수 있습니다.

 

 

 

2. 나주 영상테마파크

과거에 했던 드라마 주몽의 세트장을 테마파크로 바꾸어 오픈한 곳입니다.

부여의 왕국과 중국의 황궁, 신단 등을 재연해 놓았습니다.

저잣거리였던 곳은 다양한 공예처험, 염색체험, 도자기 체험의 장소로 바뀌어 우리를 맞이해줍니다.

신단에서는 굽이치며 흐르는 영산강도 조말할 수 있습니다.

 

 

 

3. 반남면 고분군

마한시대의 역사가 숨어있는 유적지입니다.

서기 300년경부터 500년에 걸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크고 작은 고분들이 들판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신촌리의 제9호분에는 국보로 지정된 금동관을 비롯하여 금동신발, 환두대도 등이 발굴되었죠.

반남면과 인근의 복암리에서 발견된 35기의 고분들은 마한의 중심세력이 영산강에 자리잡았음을 보여줍니다.

 

 

 

4. 나주읍성

나주천이 흐르는 읍성 안에는 983년 나주목으로 지정되며 만들어진 유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성벽은 허물어지거나 일반 가옥의 담장으로 흡수되어 그 흔적이 일부밖에 없지만, 남고문과 동점문이 복원되어 읍성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관아의 출입문이라 할 수 있는 정수루와 전국에서 가장 규모가 컸던 객사인 금성관이 있고, 목사 내아인 금학헌에서는 숙박체험도 가능합니다.

 

 

 

5. 배 박물관

나주배의 역사와 다양한 사진 자료들, 그리고 배로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음식까지 배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 놓은 장소입니다.

4월말에서 5월초 배 박물관 주변의 배 과수원에서 배꽃이 피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6. 천연염색문화관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들과 함께 천연의 재료를 이용한 염색이 실제 의복들에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쪽풀을 이용하여 손수건이나 티셔츠를 염색해 볼 수 있는 천연염색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어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도래마을

도래마을은 풍산 홍씨의 집성촌입니다.

민속자료로 지정된 홍기창, 홍기웅, 홍기헌 가옥을 비롯하여 한옥의 멋스러움을 간직한 한옥마을입니다.

그 가운데 도래마을 옛집은 1930년대 가옥으로 숙박과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